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산동, ‘제11회 효 역사문화축제’ 개최
 
함정한 기자 기사입력 :  2018/10/08 [08: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27명이 정조의 효 사상과 화성시의 역사, 문화에 대한 문제 50문항을 푸는 골든벨 퀴즈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화산동(화산동주민자치위원회 주관)이 지난 29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광장에서 화성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11회 효 역사문화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27명이 참여해 정조의 효 사상과 화성시의 역사, 문화에 대한 문제 50문항을 푸는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 174명이 참여해 내고장 자랑, , 환경(미세먼지), 지구사랑, 나라사랑을 주제로 4회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관람객을 위한 OX퀴즈와 보석십자수, 냅킨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들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정수일 화산동주민자치위원장은 화산동 대표 축제인 효 역사문화 축제를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화성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정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