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노인복지관-동탄성심병원, 3~4차 치매예방 공개강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15 [17: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신경과와 함께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3~4차 치매예방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지난 7, 8월에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및 치매, 기억감퇴에 대한 우울, 불안 다루기 공개강좌를 온라인에 게시, 10월 기준 각각 497, 271회를 조회해 어르신 및 지역주민이 동영상을 시청했다. 치매예방 공개강좌 동영상을 통해 치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번 3~4차 치매예방 공개강좌는 어르신 및 지역주민이 평소 치매에 대해 궁금했던 점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매예방 및 뇌로빅 운동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치매예방 공개강좌 동영상은 3(1014), 4(1111)에 나눠 유튜브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홈페이지, 복지통 등을 통해 접할 수 있으며, 개인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동탄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도모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