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력 대선후보들, 수원 군공항 질의에 답 없어
시민사회단체, “무책임한 자세이자 주권자를 무시행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4/26 [11: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수원·화성 84개 종교·시민사회단체가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민중연합당 등 6개 정당 도당을 통해 대선후보들에게 수원 군공항문제에 대한 공개질의한 결과 정의당과 민중연합당만이 답변했다. 이에 따라 종교시민단체들은 깊은 유감을 표시했다.

 


질의는 수원 군공항 이전 갈등을 아는지 수원 군공항 폐쇄 요구를 어떻게 생각하고 수원 군공항 문제의 해법은 무엇인지 귀 정당에 관련 공약이 있는지였다.

 


이같은 질의에 대해 정의당과 민중연합당만이 답변서를 제출했다. 정의당은 수원 군공항 폐쇄 요구에 대해 국민의 안전과 행복, 삶터와 생태계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국가안보를 굳건히 세우면서, 정부 차원에서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답했다. 민중연합당은 수원 군공항 폐쇄야말로 가장 현실적이고 유일한 해결책이라며며 경기·수원·화성 지역 종교·시민 단체들의 입장을 동의, 지지하고 대선 기간에 국한하지 않고 함께 싸워나갈 것이라고 전해왔다.

 


더불어민주당은 당내 공식입장이 마련되지 않았고, 국민의당은 중앙당과 소통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이유로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바른정당은 끝까지 논의하겠다는 말만 반복했고, 자유한국당은 소통 가능한 담당자조차 배정하지 않았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수원 군공항은 수원과 화성만의 문제가 아니라 헌법과 법률이 정한 국민의 행복권·생존권·재산권·환경권을 다툴 사안이자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의제라며 대선 후보와 차기 대통령은 수원 군공항문제에 대한 근본 해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