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동쪽 660만평 신도시로 확정
정부, 투기조짐보이자 서둘러 발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7/06/01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신도시 동쪽 지역 660만평이 분당급 신도시로 확정 발표됐다.

건설교통부는 1일. 동탄신도시 동쪽 지역에 10만5천 가구를 공급하고, 2010년 2월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건교부는 발표와 함께 주변 시세보다 30% 이상 낮은 평당 800만원 대에 공급해 수도권 청약가입자의 내집마련 기회를 늘리고 집값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했다.

정부가 신도시 후보지를 당초 계획보다 빨리 확정 발표한 것은 부동산 시장의 혼란을 막자는 취지 때문.

정부는 분당급 신도시 계획이 나온 후 경기도 광주, 용인 남사면, 동탄동쪽 등 후보지는 위장전입이 성행하고 법인 명의로 땅을 사들이는 등 투기바람이 일자 이번 신도시 확정발표를 예정보다 서둘렀다.

특히 해당 지역이 아닌 오산 이천 안성 광명 등 후보지 주변 땅값이 들썩이며 투기조짐이 보이는 등 부동산시장에 자극이 되고 있다고 판단된 점이 발표 일을 앞당긴 이유 가운데 하나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와 함께 건설교통부 관계자는 "지구와 주변지역에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엄정 운용하고 개발행위허가제한구역, 보전녹지, 시가화조정구역 설정, 주택거래신고지역 추가지정 등과 함께 모든 투기적 거래자 세무조사 등을 위해 상주 합동투기단속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건교부는 참여 정부 내에서 더 이상의 신도시 발표 계획은 없다고 못 박고, 고강도 투기억제 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