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창간16주년 축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간축사]송옥주 국회의원
화성의 길잡이 화성신문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5/25 [11: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화성을 대표하는 지역 언론 화성신문의 창간 16주년을 축하합니다.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국회의원 송옥주입니다. 지난 4.15총선에서 화성 시민의 사랑을 받아 21대 국회에서도 활동하게 됐습니다. 

 

우선 지역 언론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할 때 화성신문이 16년 동안 지방자치 정착과 주민 밀착형 언론으로 꾸준히 언론 본연의 역할을 해 온 점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성신문은 지역 대표 언론답게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화성갑지역 출마 후보자들을 초청해 지역 현안을 묻는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저에게는 지역현안을 살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이는 화성신문만이 해낼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민병옥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얼마전 저의 지역사무실에서 화성신문을 읽었습니다. ‘화성시 코로나 대응체계 미국 영국 싱가포르에 소개’ ‘명문구단 꿈꾸는 화성FC 전격 프로화 결정’ ‘송산그린시티 자율주행 메카로 우뚝 선다’ ‘화성 해역에 쭈꾸미 산란장 조성’ 등 화성 소식으로 가득 했습니다. 화성신문은 ‘화성의 길잡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성은 지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성장도시입니다. 인구가 날로 늘어나고 젊은 층이 많아 활력이 넘칩니다. 그만큼 많은 기회와 문제를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지역 대표 언론인 화성신문이 기회는 살리고 문제는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또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화성시와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시민들과 함께 웃고 우는 동반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울러 화성 서부 지역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동서간의 불균형으로 서부지역 주민들이 적지않게 불편하고 서운해하고 있습니다. 저의 고향인 서부지역 발전을 위해 저도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