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창간16주년 축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간축사]이원욱 국회의원
언론의 역할, 시민성장과 지역 발전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5/25 [1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화성신문은 화성시를 대표하는 지역신문으로, 동탄 발전과 동탄 주민 행복을 위해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16주년을 맞아 정론직필과 주민밀착형 언론으로서 자리를 더 탄탄히 하기를 기대합니다.

 

동탄신도시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입니다. 깨어 있는 시민의 태도, 혁신의 가치,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이 어우러진 좋은시민이 함께 하는 도시입니다. 화성신문과 같은 지역 언론이 언론의 역할을 다한다면 동탄 시민은 더 성장하고, 동탄은 더 크게 발전할 것입니다.

 

지역 언론은 적게는 꼭 알아야 할 정보마당으로, 크게는 시민 소통의 장으로, 사회가 지향해야 하는 가치를 올곧게 담아가는 자리로 자리매김해야 합니다. 

 

다양한 지역 언론이 소명을 다한다면, 지역 발전 뿐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지속가능한 도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특히 지금은 모두가 마음을 보태야 하는 시기입니다. 민주당은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를 두어 현재의 상황 뿐 아니라 코로나 이후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예측해 대안을 마련해 나가고 있습니다. 화성신문 역시 그 전선이 더 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 코로나18국난극복위원회 제도개혁TF 단장으로서 위기를 넘어 기회를 창출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다시 한 번 화성신문 발간 16주년을 축하드리며, 늘 응원하겠습니다.

 

코로나19 국난에 화성신문 관계자와 독자 여러분,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인사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