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공예 마켓 ‘화성시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공방 모집
17일까지, 화성에서 수공예 공방 운영자 참여 가능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4/11 [1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공예 마켓 ‘화성시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작년에 이어 화성시 대표 수공예 마켓 화성시 생활시장()()’(이하 화인마켓)을 재단과 함께 운영해 나갈 시민운영자 공방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329) 화성시 관내에서 수공예 공방(홈 공방 포함)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이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living.hcf.or.kr/)를 통해 41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화인마켓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마켓형 문화행사로 화성시 생활문화 활동가들의 주인의식을 반영한 () 주도형 참여 형태로 운영된다.

 

재단은 민간 주도형 운영으로 화인마켓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지속적이고 자생적인 화성시 생활문화 발전 도모를 위해 2019년부터 관내 생활문화 활동가(공방 운영자)를 대상으로 시민운영자를 모집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모집 첫해 4(4개 공방)으로 시작한 화인마켓의 시민운영자는 2020년에는 11(11개 공방), 2021년에는 19개 공방(21)으로 그 규모가 매년 확대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될 시민운영자는 재단과 함께 화성시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화인마켓의 운영진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민운영자는 단순히 마켓의 셀러로 참여하는 것 뿐 아니라, ‘시민운영자 역량강화 벤치마킹’, ‘운영 간담회참여를 통해 화인마켓이 화성시를 대표하는 수공예 마켓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재단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또 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 향유 기회 마련을 위해 화성시 공방 투어 체험프로그램 공방 가는 날’, 전시 프로그램 화인을 담다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특히 전시 프로그램 화인을 담다는 화성시 생활문화의 우수성, 화인마켓 대외 홍보를 목적으로 전국단위 수공예 전시회 참가와 생활문화센터 () 체류형 전시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방 특별전(5)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화성시 생활시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생활시장화인 홈페이지(https://화성시생활시장화인.kr/)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031-8059-17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