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작홍사용문학관, ‘백조’ 창간 100주년 기념 학술논문 공모 개최
9월 11일까지,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과 상패 수여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4/14 [18: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노작홍사용문학관이 1922년 창간된 문예동인지 백조의 창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학술논문을 공모한다.

 

문예동인지 백조는 일제 강점기 시절 한국낭만주의 시운동의 거점이었으며, 홍사용과 박종화, 현진건, 나도향, 이상화, 박영희, 김기진 등의 문인을 배출한 한국근대문학의 요람과도 같은 잡지였다.

 

학술논문 공모 기간은 911일까지다. 공모 대상은 노작 홍사용과 문예동인지 백조를 연구 대상으로 한 ()논문이다. 신규 논문과 기존 발표된 논문 모두 응모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학술연구기관(연구소) 및 교육기관 소속 연구원을 비롯해 교수와 강사, 박사과정생과 수료생, 문인 및 비평가 등 전국의 노작 홍사용과 백조를 연구한 모두에게 주어진다.

 

노작과 백조학술논문 공모에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올해 10월로 예정된 노작문학상 시상식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노작홍사용문학관 손택수 관장은 이번 공모 프로그램을 통해 노작 홍사용의 문학과 문예동인지 백조의 문학사적 위상을 재확립하고, 1920년대 근대문학에 대한 연구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최근 침체되어 있는 한국 낭만주의 시운동에 관한 연구를 견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www.nojak.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