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 트리플-X 포럼 제4차 기술세미나 성료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5/26 [20: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트리플-X 포럼 제4차 기술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25일 호텔 푸르미르 사파이어홀에서 트리플-X 포럼 제4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지능형미래차분야의 모빌리티 전환(MX)과 관련해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호서대학교 교수)미래차 부품산업 육성을 통한 공급망 안정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 연구위원은 우리나라는 세계 5위 수준의 내연기관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고,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국내 자동차 부품업체 또한 미래차 전환에 발맞춰 체계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부품산업 육성 및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에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화성시는 다수의 자동차 부품산업 관련 기업이 소재하고 있는 도시로 산···관 협력 구조를 바탕으로 한 R&D 인재 양성을 통해 미래차 산업의 혁신적 전환을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주력 생산 품목 및 기업 경영철학, R&D 운영현황 등을 중심으로 참여 기업 간 소개와 함께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화성시 기업 관계자는 모빌리티 전환과 관련한 산업 트렌드와 대응 방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화성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화성시가 미래차 산업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소망을 피력했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화성산업진흥원이 산업 현황과 현장 수요를 기반으로 미래 전환을 준비하는 정책을 마련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리플-X 포럼 제5차 기술세미나는 오는 629일 우정바이오 컨퍼런스홀에서 그린 전환(GX)을 주제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