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호준 도의원 “수원전투비행장 폐쇄 공론화 필요”
‘수원전투비행장 이전 추진 중단 및 폐쇄 촉구 건의안’ 접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2/07 [09: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호준 도의원이 수원전투비행장 폐쇄 공론화의 필요성을 밝혔다.

 

유호준 경기도의원(민주당, 남양주6)6수원전투비행장 이전 추진 중단 및 폐쇄 촉구 건의안을 의안으로 접수했다.

 

유호준 의원은 건의안 본문을 통해 수원과 화성의 많은 시민들은 수원 전투비행장의 소음피해로 수십 년간 고통받고 피해를 감수해 왔다라면서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은 수원과 화성 시민들이 그동안 받았던 고통을 다른 시·군의 시민들에게 감내할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또 다른 갈등과 막대한 사회적 비용 출혈을 강제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수원 전투비행장 피해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것은 이전만을 말하며 갈등과 사회적 비용 출혈을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상생의 길을 찾는 것이라면서 시민에게 오랜 기간 고통을 야기한 수원 전투비행장의 시대를 종식하고 또 다른 시민에게 같은 고통을 전가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유호준 의원은 수원 전투비행장 상주 전투기는 최장 50년된 노후 기종으로, 이미 지난해 2차례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라며 불필요한 지역간 갈등을 야기하는 이전추진을 중단하고, ‘폐쇄를 위한 공론화가 필요하다라고 역설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