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화성예술지원’ 통합공모 시행
4개 예술활동지원에 7억 3550만원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1/19 [09: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화성시 예술창작과 예술활동 지원을 위해 24일까지 ‘2024 화성예술지원 통합공모를 진행한다.

 

‘2024 화성예술지원에서는 재단의 예술지원사업을 더욱 알기 쉽도록 화성예술활동지원 경기예술지원모든예술31’화성 신진예술인자립지원 문화취약계층특화지원 등 화성시 지역특색을 반영한 4개 지원사업을 통합으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모두 화성시 예술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지역예술활동 지원사업이다. 단 모든예술31의 경우 경기도 소재 예술인 지원이 가능하다. 총 지원금은 73550만원이며, 111건 지원을 목표로 한다.

 

공연예술, 시각예술, 문학부문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활동을 지원하며 각 지원금은 2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 사업별 지원목적, 내용에 따라 상이하다. 분야별 평균지원액 및 지원 세부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www.h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자는 홈페이지 공고 내 지원안내서를 참고해 사업계획서와 필요서류를 구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38일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지원 작품은 연간 화성시 각지에서 다양한 형태로 창작 및 활동되며 지역예술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특히 예술지원 대상의 범위를 더 다양한 예술인으로 확대하고, 예술의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을 구성해 예술지원의 범주를 확대하고자 했다라며 화성시 예술활동에 대한 지원이 지역예술 선순환의 시작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서민규 기자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