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전국 최초 디지털 소양 교육 자료 개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2/27 [20: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발한 ‘2022 개정교육과정 연계 디지털 소양 교육 가이드’자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전국 최초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 소양 교육 가이드 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

 

도교육청은 디지털 소양 함양을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 소양 체계를 안내하고 교과별 성취기준에 대한 자료를 개발했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디지털 소양 체계와 연계해 중·고등학교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별 성취기준을 분석하고, 디지털 소양을 함양하는 수업 사례 중심으로 개발했다는 것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 소양 디지털 소양 영역별 교과 성취기준 특징 디지털 소양 세부 요소와 교과 성취기준 연계성 분석 교과별 디지털 소양 교수학습 사례로 구성했다.

 

국어과 교수·학습사례는 전자책 출간을 위한 글쓰기 개요 작성하기에서 디지털 정보 분석과 표현 디지털 콘텐츠 생성에 대한 소양이다.

 

수학과는 디지털 기반 통계 프로젝트에 참여해 정보 분석과 표현 디지털 문제해결 소양을 익힌다.

 

과학과는 데이터 분석 및 AI 도구를 활용한 재해 재난 안전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정보의 활용과 생성 디지털 의사소통과 문제해결의 소양을 익힌다.

 

하미진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모든 교과와 연계된 디지털 소양 교육은 인성과 역량을 갖춘 디지털 시민을 키우기 위한 교육이라며 전국 최초로 제작한 디지털 소양 교육 자료가 디지털 시민교육 실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