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일을 꿈꾸는 이동과학차의 특별한 여행!
10일, 비무장지대 대성동초 전교생 30명 과학체험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11/12 [14: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10일 비무장지대(DMZ)에 위치한 대성동초등학교 전교생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과학차’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1부에서는 과학 원리가 숨어있는 신기한 과학마술쇼를 공연하고, 2부에서는 모둠별로 스티로품 비행기 만들기, 태양관측, 카프라 쌓기, 작은 생물 관찰하기, 비누방울놀이 등 5개의 과학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지역의 특수성으로 인해 과학 및 문화체험활동 등을 경험하지 못했던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이날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꿈을 키우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 경기도과학교육원 교육연수부 박성규 부장은 “한국분단의 역사현장인 이곳에서 배움의 꿈과 열정을 키우고 있는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이동과학차로 과학의 꿈을 보탤 수 있어 매우 보람되며, 앞으로도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과학 꿈을 키워나가는 학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동과학차는 경기도과학교육원에서 3월~11월까지 도내 초등학교와 특수학교를 찾아가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농산어촌 지역의 학생에 대한 과학문화 체험기회를 확대하여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학교 내에서의 과학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