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과 ‘학습’병행해요
2016학년도 선 취업 ․ 후 진학 입시 설명회 개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11/06 [14: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일 수원하이텍고등학교에서 ‘2016학년도 선 취업 ․ 후 진학 대상자를 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이 취업 후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면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제도를 설명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한양대, 중앙대, 건국대, 인하대, 한국기술교육대, 한국방송통신대 등 6개 4년제 대학이 참여했다.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일반고내 특성화학과 설치교의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 진로상담교사, 취업지원관, 중학교 학부모 등 300명이 참가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이번 연수에서는 선 취업․ 후 진학 제도의 안내, 특성화고 졸업생의 우수사례, 각 대학별 입시 설명회가 이어졌다. 

 

선 취업․ 후 진학 제도는 ‘일’과 ‘학습’의 병행을 지원하는 직업 교육 선진화 제도로 직업능력 개발 체제의 구축과 이론·실무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하기 위하여 학위 취득 및 경력 개발의 기회 제공한다고 특성화교육과 담당 장학사는 안내했다. 

 

선 취업․ 후 진학의 우수사례를 소개한 특성화고 졸업생은“특성화고는 취업 후에 진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가졌었는데 오히려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취업 후에도 전공을 살려 학업을 이어갈 수 있어 더욱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각 대학별 입시설명회에서는 학위과정으로 학교주도의 재직자 특별전형, 전공심화과정, 사이버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과 기업주도의 산업체위탁교육, 계약학과, 사내대학 등을 소개하였으며, 평생학습과정으로 학점은행제와 독학학위제 등도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홍정수 과장은 “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이 취업 후에도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선 취업 후 진학 진로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입학 정보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