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립도서관, 3.1절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전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2/24 [09: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시립도서관은 제97주년 3.1절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자주독립 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을 매개로 해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주목할 만한 공연은 경기도의 유관순이라 불리는 이선경 열사와 언니 이현경의 독립운동을 소재로 삼은 역사인형극 광복의 그날을 위하여’, 시인 윤동주의 대표시를 중심으로 시가 쓰인 당시의 시대적 배경과 작가의 행적, 심리 상태 등을 섬세히 묘사한 낭독 콘서트 시인 동주등이다.

다큐멘터리 제암리 3.1운동’, 영화 스코필드’, ‘도마 안중근’, ‘암살등이 상영된다.

이어 역사특강 백투더퓨처 1919’, ‘3.1독립선언문 필사’, ‘무궁화 떡케이크 만들기’, ‘태극 바람개비 만들기등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3.1운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를 운영한다.

그밖에 사진전 제암리를 아십니까’, 서예전 묵향으로 피어난 독립혼’, 3.1절과 독립운동을 재조명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도서전이 열린다.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독립운동을 주제로 도서관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목록 배포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구체적인 운영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 참가 방법 등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