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지역 독립운동사, 교육‧문화‧관광자원 활용
역사콘텐츠개발 나서고 2차 연구 나서기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2/25 [10: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 독립운동과 관련한 1차 학술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화성지역의 독립운동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연구해 교육문화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23일 화성시향토박물관에서 화성지역 독립운동 관련 역사콘텐츠개발 제1차 학술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 참석자들은 지금까지 조사연구된 자료들을 통해 교육관광 등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함께 공유하고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3.1운동에 참여한 인물들의 재판기록을 번역한 자료집을 발간하고, 구술 및 지도 자료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우정·장안지역의 만세길을 철저히 고증했다.

특히 강제동원 피해자들의 경험을 담은 구술 자료를 수집해 학술포럼을 개최했으며, 지난해 독립유공자 3명을 발굴해 서훈한 후 추가 발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제2차 연구 사업으로는 3.1운동 신문조서 번역서, 구술증언집 등 다양한 독립운동 자료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또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독립운동 유허지 정비, 교육용 도서발간, 국제학술세미나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