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여성비전센터,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3월 주제, ‘나의 삶을 밝히는 명리, 동의보감’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2/16 [17: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인문학아카데미는 나의 삶을 밝히는 명리, 동의보감이라는 주제로 33일부터 331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쌍방향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21일부터 선착순으로 총 150(회차별 30명 모집, 5회차)을 모집하며,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나의 삶을 밝히는 명리, 동의보감강의는 명리학과 인문학팬데믹 시대의 동의보감 양생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명리학과 인문학은 명리학의 음양과 오행을 활용하여 인간 심리에 대해 파악하고 나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로, 마음샘교육심리연구소 장성애 소장이 진행한다.

 

팬데믹 시대의 동의보감 양생법은 동의보감을 통해 시대와 존재를 통찰하고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 강의로, 도담학당안도균 대표가 진행한다.

 

화성인문학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시작된 후 시민들의 지적 갈증을 풀어주고, 인문학적 소양함양에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화성인문학아카데미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ww.hswf.or.kr/unicente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267-8749)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