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2022년 제암리3.1운동운동순국기념관 신규 교육강사 모집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 화성3.1운동만세길, 화성독립운동사 분야… 22일까지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2/17 [18: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제암리3.1운동운동순국기념관 및 화성3.1운동운동만세길 교육을 이끌어갈 신규 교육 강사를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강사 모집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에서 지난해 처음 시작한 데 이어, 공정한 강사 모집을 통해 지난해에 비해 크게 확대된 화성독립운동사의 강의 운영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계획됐다.

 

모집 교육 강사는 주강사 4, 보조강사 6, 10명이다. 제암리3.1운동운동순국기념관의 2022년 교육 강사로 선발되면 화성시 관내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화성 독립운동의 역사를 담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접수 마감 후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며, 3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화성독립운동사에 대한 관심, 교육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 수업 전달 능력 등을 심사해 고득점 순으로 총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3월에 전문가를 초빙해 화성독립운동사와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강사 역량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시연 및 평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문 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역량 교육 수료자는 2021년 제암리3.1운동운동순국기념관의 강사로 위촉되며, 4월부터 12월까지 제암리에서 듣는 3.1운동운동이야기 3.1운동만세길로 떠나는 시간탐험,Ⅱ ▲AR속 숨겨진 화성3.1운동만세길 전시물로 살펴보는 화성3.1운동이야기 뚜벅뚜벅,화성독립운동 마을속으로! 방학교육 등 강사의 적격 여부와 강의 특성, 교육 환경(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수요)등을 고려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화성3.1운동 및 독립운동사에 관심이 많고 전문 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일반 시민 및 대학생이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와 제암리3.1운동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www.jea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