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 발대식 성료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3/02 [18: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에서 활동하게 될 청소년들이 발대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달 26‘2022년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동아리 소속 1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방역 수칙을 준수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 진행된 발대식은 청소년 대표자 선서, 위촉장 수여, 2022년 주요 활동 내용 및 오리엔테이션, 자원봉사 소양교육 순으로 이어졌다.

 

각 자치기구의 청소년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및 지역사회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행사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 제안, 캠페인 활동, 재능 기부 활동 등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대변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발대식을 통해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이 향상된 것 같다청소년 참여 자치기구 간에 친밀감이 형성되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 참여 내용 및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s://www.hswf.or.kr/youthculture/244)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15-39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