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3 화성시 CES 전시회 사후간담회 개최
현장에서 국제적 기술 변화와 트렌드를 느낄 수 있었던 매우 만족한 전시회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3/16 [23: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CES 전시회 사후간담회 장면.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8일 화성상공회의소 4층 컨벤션홀에서 2023 화성시 미국 CES 전시회 참관단 사후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요 참석자로는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과 동 전시회에 참관 및 참가한 관내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시회 참관 소감 공유와 건의 사항 전달 등 좌담형식으로 진행됐다.

 

미국 CES(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전 세계 신기술의 향연으로 알려진 세계 최대 IT전시회로 삼성, LG, SK 등 국내 주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 기업이 참가해 개최국을 제외한 최대 참가국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전국 최대 규모로 운영한 이번 2023 화성시 미국 CES 참관단은 타 지자체나 기관에서 벤치마킹 사례로 거론되고 있으며 참여기업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CES 참관을 계기로 우리 시 관내 기업인들과 머리를 맞대고 해외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경쟁력을 민관이 함께 갖춰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식회사 셀텍 배기영 대표는 글로벌 스탠다드 제품을 개발해야 세계 시장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느끼며, 세계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고 설명했고, 주식회사 씨엔원 정재학 대표는 급변하는 기술은 많은 경험과 보고 느끼는 것이 중요한 만큼 현장에서 국제적 기술의 변화와 트렌드를 느낄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 전시회라고 했다.

 

현장의 다른 기업인들도 내년 전시회 부스 참가를 계획할 만큼 현장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용기를 얻을 수 있던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근 시장은 내년 2024 CES 전시회 참관단은 올해 이상의 규모로 파견을 준비할 것이라며 CES뿐 아니라 독일, 미국, 중국 등에서 열리는 각 분야 메이저 전시회에 참관단을 파견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신호연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CES 전시회 사후간담회 관련기사목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