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홍근 도의원 “운수업계 지원, 경영사항 파악이 먼저”
‘버스업계 연료비 특별지원’ 사업 철회 촉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9/12 [17: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홍근 경기도의원이 버스업계 연료비 특별지원과 관련해 경영사항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홍근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1)12일 경기도 교통국의 ‘2023년 제1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심사에서 버스업계 연료비 특별지원사업 철회를 촉구했다.

이홍근 의원에 따르면 도 안정적 버스운행 지원을 위해 연료비(CNG) 인상분을 한시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면서 51개 업체에 21599932000원을 지원하는 추경예산을 편성했다.

이에 대해 이홍근 의원은 금융감독원에 공시된 각 버스업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을 확인해 봤는가?”라고 지적한 후 시내버스 업체에 대한 영업이익 등을 사전에 파악하지도 않고, 버스운송사업조합의 어렵다라는 말만 믿고 지원 결정해서는 안 된다라고 밝혔다.

이홍근 의원은 이어 조합이 3월 공문을 통해 지원요청을 했는데, 4월에 시·군에 지원해줄 것이라고 공문을 보냈다라면서 버스업체가 적자인지 흑자인지도 파악하지 않고, 조합의 말만 믿고, 이미 지원을 결정해놓고 추경 심사를 올리면 무슨 의미가 있느냐라고 질타했다.

조합의 부탁을 칼같이 들어주기 위해 시·군에 내시 금액까지 정리해 보냈다라면서 지금 추경을 편성하면 시·군은 2024년도 본예산에 관련 내용을 편성하게 된다라고 지적했다.

이홍근 의원은 운수사업자에게 어떤 혜택이 돌아가는지, 어려운 경영상황인지 아닌지를 파악하고 지원을 결정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