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부케어, 2023 재가 장기요양기관 역량강화 교육‧간담회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23/11/07 [09: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부케어가 '재가 장기요양기관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화성시 사회적기업 동부케어(대표이사 진락천)4일 원희캐슬 동탄에서 재가 장기요양기관 시설장종사자를 대상으로 재가 장기요양기관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최근 고령화와 장기요양급여 대상자의 증가로 돌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 및 장기요양기관의 규모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해 동반성장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더불어 재가 장기요양기관 운영에 관련해 법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많은 기관에서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동부케어는 이 같은 기관 운영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간담회를 마련했다.

2023년 사회서비스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에 선정된 동부케어는 공유화 사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공유기관 20여곳을 신청을 받아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을 소개하고 장기요양기관 평가 교육 및 부당청구 예방을 위한 장기요양 고시 및 세부사항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에 참여 할 기관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재가 장기요양기관 운영의 어려움이 있는 부분을 파악해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 이후 간담회를 통해 전문성이 요구돼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이사는 소규모 재가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업무를 진행하는 112 스케쥴표 제공, 5가지 영역에 50가지 프로그램 제공, 행정업무가 효율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ERP 전산시스템을 제공하여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전국의 재가 장기요양기관의 사회서비스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에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서비스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에 참여할 재가 장기요양기관은 동부케어 부설 연구소(031-225-7655)로 연락하면 된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