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공원 무질서 바로 잡는다
공원 무질서 행위에 과태료 부과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8/06/30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원시는 도시공원 조례 전부 개정안이 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조례심의회를 거쳐 오는 7월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사항 중 눈에 띄는 것은 공원 내 무질서 행위에 대한 과태료 기준 신설이다.

개정 조례에 따라 공원에서 나무를 훼손하거나 이물질을 주입하는 행위, 지정된 장소 이외의 야영행위, 취사행위와 불피우는 행위 등은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애완견을 통제할 수 있는 줄을 착용시키지 않고 입장하는 경우, 동반한 애완견의 배설물을 수거하지 않고 방치하는 행위는 5~7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시는 또 공원 녹지의 체계적인 계획과 조성을 위해 도시공원 위원회 심의위원을 당초 11명에서 15명으로 대폭 확충해 수원시 조경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공원조성 계획의 경미한 변경은 행정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신설했고, 일반인에 의한 공원조성 사업은 그 기준을 1만㎡이상으로 해 최소 면적규정을 정함으로써 체계적인 공원 조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공원위탁 기간은 3년 이내로 하고 점용허가 기간을 3년으로 정해 매년 연장 신청해야 하는 행정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의 공원과 녹지환경은 지난 2002년 월드컵을 기점으로 급격히 향상되었는데, 앞으로 도시공원 전문가의 자문과 심의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공원 녹지 환경을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