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22대 국회의원 총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원욱 예비후보, 수도권 남부 최고 교통허브 공약 발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3/06 [18: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원욱 예비후보가 동탄 교통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원욱 개혁신당 화성시정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4일 동탄과 반월지역의 수도권 남부 교통허브 구축을 위한 교통·도로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철도망 구축 공약은 분당선 연장 및 동탄5동역사 신설 추진 동탄-부발선 추진으로 수도권 남부 반도체벨트 교통망·생활권 연결 솔빛나루역 확정 및 임기 내 착공 동탄트램 및 동인선 조속 완공 GTX-A 동탄-삼성 조속 개통 동인선 메타역(가칭) 추가 출구 설치 추진 서동탄역 1호선 열차 증편을 제시했다.

 

이어 도로와 버스 교통환경 개선 공약으로는 동탄과 용인을 잇는 국지도 84호선 조속 완공 매송-동탄 고속화도로 조속 추진 광역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무장애 똑버스 도입 및 똑버스 증차 서동탄역 대중교통 연결망 확충을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동탄과 반월 지역은 동인선, 동탄트램, GTX-A 등 철도 노선이 중접하고 있어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지역이다라며 경기남부 반도체벨트의 공급망과 생활권을 연결하고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철도망 구축과 도로 및 버스 교통환경 개선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